영운모 화물운송인 네이버카페 바로가기 - since 2010.01.14.

/ 2022. 8. 26. 14:52

목차

    영운모 화물운송인 네이버카페

    영운모는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의 줄임말로 네이버의 대표 화물운송인 커뮤니티입니다. 약 10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네이버에서 인기카페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카페에 가입하면 화물창업관련 정보, 지입, 분양 정보, 실시간 도로교통정보, 차량정비, 운임정보, 블랙박스 게시판, 차량 구인, 구직 게시판 그리고 각종 상담 게시판등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하고 많은 정보를 공유해보세요.

     

    영운모-카페-배너-이미지
    영운모-카페-배너-이미지

     

     

    카페 바로가기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고 로그인하여 많은 소통과 정보공유 활동을 해보세요.

     

     

     

    > 영운모 화물운송인 네이버카페 바로가기 

     

    카페 소개

    카페 이름
    영운모/화물/화물운송/영업용화물차/화물창업/지입/지입사기예방 대표카페
    카페 주소
    모바일카페명 &
    카페아이콘
    영 운 모
    카페 배너 영운모/화물/화..
    카페 매니저 푸른나래 매니저
    카페 스탭
    부매니저 : 대전카고 부매니저
    스탭 : 지입차상담step 외 3명
    카페 설립일
    주제
    친목/모임 > 업종/직종
    카페 설명
    영운모/영업용 화물차 운전자들의 정보교환/개인용달/개별화물/화물창업아카데미/
    카페 검색어
    영운모 , 개인용달 , 개별화물 , 24시콜 , 전국화물 , 화물차 , 영업용화물창업 , 화물창업아카데미 , 원룸이사 , 영업용화물차
    카페 성격
    공개(검색, 카페 주소 등을 통해 카페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가입 방식
    운영진 승인 후 가입
    카페 활동
    카페멤버 : 97,970명 전체 게시글 : 589,200개 총 방문자 : 79,143,642명
    카페 랭킹
    현재랭킹 : 나무4단계
    멤버 관리 별명 사용
    카페 활동정보
    우리 카페의 지식iN 총 답변수는 113개이며 이 중 75개의 답변이 채택되었습니다.
    지식iN 활동정보
    우리 카페의 지식iN 총 답변수는 0개이며 이 중 0개의 답변이 채택되었습니다.

     

    카페 아이콘 

    영 운 모
    영 운 모

     

    카페 연혁

    2022

    2021

    2020

     

    카페 공지사항

    영운모는 화물업을 영위하는 분들이

     

    화물운송과 자동차 정보 또는 일상생활을 자유로이 공유하는 곳 입니다.

     

    영운모에는 20대에서 70대 어르신과 다수의 여성회원, 가족이 들어와 글을 보고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보이지 않는 사이버 공간이라도 예절과 고은말로 카페의 품격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또 의견이 다른 게시글에 대해 회원님들 간에 반말, 비아냥, 인신공격, 욕설을 하지 말아주십시오.

     

    어느 특정 정당이나 한 사람(정치인)을 지칭하여 글을 올리거나 모욕하는 글은 회원 간 친목을 방해하거나 분쟁의 소지가 있습니다.

     

    영운모는 단체, 특정 정당, 특정 정치인의 지지나 비방 등 정치적 게시글로 회원과 갈등을 야기할 수 있는 게시글은 정중히 거부합니다.

     

     

     

    푸른나래 매니저 拜上

     

     

     

     영운모 카페 운영 규칙 

     

     

     1. 카페 운영 목적

     

    1. 영운모 카페는 화물(영업용화물자동차)운수업 밎 회원들의 정보공유와 친목 및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한다.

     

        ※ 주의사항 ※  (주의사항 필독)

     

    영운모는 화물업에 대한 정보교류와 권익보호를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카페 운영진은 자동차/넘버 매매, 중개에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금품/금전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운영자 지위/사칭/도용으로 자동차 매매관련  금품,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제보/건의/문의 게시판 또는 hunick@naver.com 푸른나래 매니저에게 신속히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지 않고 피해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2. 카페 운영 규정

     

     

    2. 회원 등급

    . 대 기 회 원 : 신규 가입회원

    . 일 반 회 원 : 카페 규칙을 준수하고, 일반회원 등업 조건을 충족한 회원

    . 인 증 회 원 : 현업에 종사하고 영업용화물차 운수업을 영위한다는 것을 사진으로 인증된 회원 및 운영자가 카페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증한 회원.

    . 우 수 회 원 : 카페활동을 활발히 하고 현업(영업용화물차 운수업)을 영위하는 회원

    . 최 우수회원 : 카페 활동을 적극 참여하고 오랜 기간 활동한 회원

    . 제휴/협력회원 : 카페 제휴 및 협력 회원

    . 운영진 (스텝) : 카페 관리, 운영 회원으로 매니저가 지정한다.

    . 부 매니저 : 매니저가 선출하며 매니저의 업무를 보좌한다.

    . 매니저 : 카페 운영자

     

     

    3. 회원등급 조정

     

    회원은 각 등급 기준에 따라 등업과 하향될 수 있다.

    . 등업 요건은 각 회원별 등업 요건에 맞추어 인증과 게시글 댓글 출석수에 따라 자동으로 변동한다.

    . 가입 인사 글을 삭제하거나 작성하였던 게시글과 댓글을 삭제하였을 때 강등한다.

    . 한글 닉네임을 사용하지 않거나 기타 해킹이나 기타사유로 하향 조정된 회원은 운영자게시판에 사유를 설명하고 등업 신청하여야 한다. (해킹이나 기타 사유 해명하여야 합니다.)

    . 카페 질서 및 운영에 필요하다고 운영자회의에서 결정되는 경우.

    . 아래와 같이 카페활동을 하는 경우 회원등급을 하향 조정한다.

        단 인증회원 이상 회원 강등 최하 등급은 인증회원으로 한다.

        (인증사진 삭제시 예외로 한다.)

    .  1회 이상 게시글을 남기지 않는 경우.

    . 회원 규칙에 따라 닉네임을 수정하지 않거나 활동 도중 규칙에 맞지 않게 변경하고 카페 활동하는 경우.

    . 카페규칙을 위반하여 운영자로 부터 활동정지를 당한 경우.

     

     

    4. 게시판 글쓰기, 읽기

     

    각 게시판은 회원 등급에 따라 쓰기 및 읽기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 회원은 등급에 따라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다.

    . 게시글은 게시판 성격에 맞게 글을 게시하고운영자(운영진) 질문은 운영자 질문게시판에 하여야 하며 제목을 명확히 하여야 하며, 부적절한 표현이나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글은 예고 없이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다. 

    . 타 카페, 밴드, 단톡방, 블로그 및 모임(집회)을 유도하는 문구와 링크(유튜브 포함)를 남기는 게시글이나 회원을 선동하는 게시글은 삭제와 동시 회원 활동을 정지한다.

     단, 영운모 지역 모임 공지나 운영자가 승인한 모임의 경우 예외로 한다.

     (지역명 앞에 영운모 명칭이 들어가야 함)

    . 본문 게시글 내용과 관계없는 링크나 이미지는 게시할 수 없으며, 모든 게시글에 대한 책임은 게시글을 게시한 당사자에게 있다.

    . 자동차(번호)매매, 중고 자동차용품 게시판에 게시글을 올리는 경우

    영운모 운영규칙 제4장 제18조 제19조 제20조 제21조 제22조를 준수하여 게시글을 작성하여야 한다.

    . 협력이나 제휴업체 방문 후 서비스 불만 또는 객관적이지 않는 글을 올려서 협력/제휴업체의 영업에 지장을 주어서는 아니 된다.

    (운영자 게시판에 신고하지 않고 임의로 게시글을 남기는 경우 삭제 및 임시 보관 조치 한다.)

    . 협력/제휴업체 방문 후 서비스 불만이나 피해 사실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자세히 기술하여 운영자 게시판에 글을 남기거나, 운영자에게 내용을 알리면 운영진은 진위를 파악한 후 그 내용을 게시한다.

    . 화물오더 공유 또는 차량/모집/구인/구직게시판 글에 게시글에 대하여 비방이나 인신공격 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차량/모집/구인/구직을 하면서 대가의 금품을 요구하여서는 아니 된다.

    * 본인의 기준에는 맞지 않을 수 있지만 다른 회원에게는 필요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회원에게 모멸감을 주며 비방하는 경우 필요한 회원에게는 또 다른 피해를 주는 일입니다.

     게시글에 대하여 비방 또는 모멸감을 주는 댓글을 하는 회원에게는 이유를 불문하고 활동정지 및 강퇴 한다.

     

     

    5. 글 삭제 기준

     

    회원 게시글은 다음 항 규칙에 따라 게시하여야 한다. 그러지 아니하는 경우 무통보 삭제 및 운영규칙에 따라 강퇴 및 활동정지 한다.

    . 미풍양속을 해치는 글 (욕설, 저속어, 비아냥, 상스러운 표현, 음란/외설물, 폭력물 등)

    . 타인의 이야기나 잘못된 정보 글, 또는 저작권에 위배 되는 글.

    . 게시판별 운영규정을 위배 글. (4조 적용) 또는 운영자와 운영진, 카페 및 운영방안을 비하, 비방 하는 경우.

    . 운영자의 허가 또는 승인받지 않고, 개인 영리를 위한 업소홍보, 광고성 글.

    분란소지가 있는 매출글회원들에게 욕설이나 비방 또는 인격침해의 글을 올리거나, 중복 또는 도배성 게시물. 

    . 화물오더/구인/구직게시판에 차량 일자리(지입) 판매 글 또는 회원을 비방하는 경우.

    . 제휴/협력업체 이용 후기에 객관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글을 올리거나, 업체 비방 및 서비스 불만 글 (통고 없이 카페 운영자 중재 게시판으로 이동 후 조치함)

    . 자동차(번호)매매, 자동차용품 게시글 중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없거나 설명이 부족한 경우.

    . 승인 없는 지입광고, 물류회사 광고는 통고 없이 삭제 후 게시자는 강퇴 한다.

     

     

    6. 활동 정지 및 강퇴 기준

     

    회원은 규칙을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규칙을 위반한 경우 회원 활동에 제재를 받을 수 있다.

    . 회원 가입 시 거짓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수정 권고 후 불 이행시 강퇴)

    . 삭제 기준에 위배하는 게시글 쓰는 위반하는 경우 또는 카페 게시글을 타 카페에 퍼트려 카페 이미지를 해하는 경우 (게시글, 댓글, 그림, 사진, 링크 포함)

    . 활동정지 및 강퇴 된 회원이 아이디 도용 또는 차용하여 글을 쓰는 경우.

    (ID 제공 회원포함)

    . 상업적 활동 및 회원 유치를 목적으로 타 사이트 또는 타 카페, 타 모임, 밴드, 블로그를 홍보하거나 선동하여 가입을 유도하고 카페 성격과 관계 없는 유튜브 링크를 올리는 경우.

    . 근거 자료 없이 회원, 3자 또는 지역을 비방,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나 회원이 올린 오더 또는 구인/구직 게시글을 비방하는 경우.

    . 개인/지역/정치/종교 등 혹은 회원 간의 갈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경우.

    . 회원들 간 논쟁을 유발하여 카페의 분위기와 친목을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

    . 본인의 게시글을 반복적 삭제하여 정회원의 진위 여부를 모르게 하는 경우.

    . 운영진과 협의 없이 영운모 내 친목 목적이 아닌 타 모임 (온라인, 오프라인)을 임의로 결성하거나 타 모임을 위해 회원을 선동하거나 공모하는 경우.

    . 유사 타 카페 운영진으로 활동하는 경우 및 선동적인 글, 유사 카페로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글과 쪽지, 메일을 보낸 경우.

    . 운영진에서 결정한 사항에 대한 비판 글이나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 카페“ (영운모)를 호도하는 행위 또는 운영진 부정, 사칭, 사칭 후 금품수수, 비하, 협박, 명예훼손 하는 경우.

    . 카페 운영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및 회원에게 욕을 하는 경우 경고 없이 강퇴.

    . 위 항목외 기타 카페 운영에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운영진 회의 결과 따라 처리할 수 있다.

    - 1회 위반 시 등급 하향 조정 및 활동 정지 7

    - 2회 위반 시 등급 하향 조정 및 활동 정지 15

    - 3회 위반 시 등급 하향 조정 및 활동 정지 30일 또는 재가입 불가 강퇴

    * 위 항을 위반하는 경우 경중에 따라 활동정지 및 강퇴한다.

     

     

     

     3. 협력업체 및 광고업체 운영

     

     

    7. 카페 제휴, 광고업체는 영운모회원은 추천할 수 있다.

     

    8. 화물 관련 업종 및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곳으로 한다.

     

    9. 운영진의 사전허가가 필요하며, 미승인 광고시 게시글을 삭제하고 활동을 정지한다.

     

    10. 기간이 종료되면 그 즉시 게시글은 열람이 불가한 타 게시판으로 이동한다.

     

    11. 제휴/협력업체는 닉네임을 협력으로 표기하여 일반회원과 구분 되도록하여야 한다.

     

    12. 업체는 회원들과 분쟁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분쟁 발생시 운영진의 중재를 따르며 모든 판매(제품,서비스)에 대한 문제는 게시글을 올린 업체가 책임을 진다.

    또 회원은 "영운모" 카페를 무기(사칭)로 하여 업체에 무리한 요구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업체는 회원의 무리한 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에게 즉시 알리고, 운영자는 확인 후 해당 당사자 경중을 따라 카페 규칙에 따라 조치한다.

     

    13. 홍보 횟수와 방법은 해당 게시판 글쓰기 일주일 1회로 한정하고, 추가 게시글을 올려야 하는 경우 운영진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14. 지속적인 분쟁 발생시 영운모 내 활동을 중지하며 회원사 지정을 취소한다.

     

    15. 제휴/협력 회원사는 제휴/협력 게시판외 일반회원들이 공유하는 게시판에는 홍보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 수 없다. (운영진이 승인한 경우 예외로 한다.)

     

    16. 회원은 제휴/협력 이용 후기를 작성하면서 객관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글을 올리거나 불만 글 또는 업체 비방하여서는 아니되며, 제품 및 서비스 불만이 있는 경우 분쟁 자료를 첨부하여 운영자에게 중재를 요청하여야 한다.

    임의로 게시한 해당 글은 운영자가 보관 글로 이동하고 분쟁이 마무리된 후 삭제 또는 원 상태로 복구한다.

     

    * 확인되지 않았거나 객관적이지 않을 글로 타 회원이 오해하거나 제휴/협력업체를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해당 업체와 회원에게 피해가 될 수 있습니다.

     

    17. 운영자는 중재 신청을 받은 시점부터 자료 검토와 업체 의견 수렴과 해당 회원의 의견을 청취하고 중재 결과를 게시한다.

     

     

     4. 차량(번호)판매 및 중고 자동차용품, 구인/차량모집 게시판 이용

     

    18. 본인의 영업용 자동차 또는 넘버만 판매하여야 하고, 타인 차량의 대리 판매는 금지한다.

    , 개인의 사정에 의해 임대나 가족 명의 차량을 판매하는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하고 운영진이 별도의 서류를 요청하면 이에 응하여야 하며, 1인이 자동차/넘버판매는 1년 2회, 구인/차량모집은 10일에 1회, 자동차 중고용품판매는 1달 1회로 한정하고, 차량 분양금이나 권리금을 요구하는 행위는 할 수 없다.
    (반복전으로 게시글 삭제후 다시 올리는 경우 활동정지 및 강퇴한다.)

     

    19. 자동차 매매게시판 이용은 인증회원 등급 이상만 판매 글을 게시할 수 있다.

     

    - 자동차/넘버/중고용품 매매 필독 게시판도 동일 규칙을 적용한다.

     

    . 인증회원 등업 후 3개월 경과 회원으로 게시글 20개 댓글 30개 이상 충족회원으로 본인 자동차를 판매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카페 활동 등 참작 사유가 있어 운영자의 승인이 있는 경우 위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도 예외로 할 수 있다.)

    . 매매게시글 작성 전 1개월내 게시글 5. 댓글 10개를 충족한 회원.

     

     

    20. 자동차(번호)매매, 중고자동차용품 판매 게시글은 제22조 판매양식에 따라 게시글을 작성하여야 하며 같은 물품이나 운영진이 보기에 상업 일환으로 반복적인 글은 게시할 수 없다.

     

    21. 카페 내에서의 회원의 <매매게시판> 이용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번호)매매 및 자동차용품매매는 재산상 손해를 줄 수 있으므로 아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 본인 자동차외 상업적인 판매는 할 수 없다.

    . 차량, 각종 용품 판매시 반드시 실제 사진을 올려야 한다.(허위매물 방지)

    . 위 판매기준에 벗어난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한다.

    . 판매 후 판매 게시물을 삭제하여서는 아니 된다. (판매 후 책임회피)

    . 운영진이 필요하다 판단되어 신원 확인 요구 시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이는 사고 예방과 피해방지 목적으로 이에 불응 시 활동을 제한한다.

    . 매매게시판 이용은 회원 간 자유의사로 이루어지며, 운영진은 매매에 대한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으며 쌍방 간 거래가 이루어진 후 불만 글은 카페에 게시할 수 없고 운영진은 매매에 대한 중재에도 관여하지 않는다.

     

                              ※ 주의사항 ※  (주의사항 필독)

     

    영운모는 화물업에 대한 정보교류와 권익보호를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카페 운영진은 자동차/넘버 매매, 중개에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금품/금전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운영자 지위/사칭/도용으로 자동차 매매관련  금품,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제보/건의/문의 게시판 또는 hunick@naver.com 푸른나래 매니저에게 신속히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지 않고 피해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모든 매매 거래시 선입금은 절대로 하지 마십시오.

      (선입금은 사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차량/넘버 거래시 직접 매물 확인 후 대금 지불

      (계약금 송금시 주의하실 것)

    - 용품거래시 안전거래 싸이트 이용 또는 직거래를 권장합니다.

    - 모든 거래 시 꼼꼼한 확인을 해보시고 판매/구매의 책임은 해당 당사자에 있습니다.

    - 판매자의 게시물, 댓글 등을 확인하여 활동량이 지극히 적으면서 전화보다는 문자 연락만

    하시는 분이나 선, 입금 택배 유도하시는 분의 거래는 피해주세요.

    - 허가받지 아니한 업체, 딜러판매자 또는 판매자에 대한 의심이 있을 때는 운영자 게시판에 신고 바랍니다.

    - 위장 가입자로 판단되는 회원은 활동 정지 후 해명 증빙 제출이 없을시 강퇴 조치됩니다.

    - 안전한 회원 간의 거래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22. 판매 양식

     

    판매 양식은 아래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여야 합니다.

    . 판매 지역 -

    . 판매용품명 -

    . 판매자 실명 -

    . 판매자 연락처 -

    . 판매용품 사진  판매용품이 자세히 나오도록 3장 이상게시

    . 판매 금액 -

     

    * 자동차매매시 추가 -

    . 자동차등록증  정면으로 자동차등록사항이 정확히 보여야함

    . 자동차 사진 - 정면, 후면 계기판 필수 5장 이상 게시

     

     차량등록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주민번호 뒷자리와 주소 중 번지수 동 호수는

    가려주시기 바랍니다.

    권리금(일자리 포함)이 있는 차량거래는 불허하므로 꼭 개인 차량을 등재하시기 바랍니다.

     

     

    23. 구인, 차량모집

     

    . 구인 및 차량모집 게시글은 인증회원 등업 2개월 경과 및 게시글 15, 댓글 30개를 충족한 회원으로 기준일 30일이내 게시글 5, 댓글 10개를 충족한 회원만 구인, 차량모집 게시글을 올릴 수 있다.

    . 구인이나 차량모집 게시글과 모집내용이 다르거나 자동차 분양이나 권리금이 있는 자리를 양도하려는 행위가 적발될 시 활동 정지 및 강퇴한다.(재가입불가)

    . 운영진의 실사 및 검증한 구인/자동차모집 업체는 23 1항을 적용하지 않는다.

     

     

     

    * 규제보다는 규칙을 지키는 영운모 회원으로 우리들 공간 "영운모"를 만들어 갑시다.

     

     

    " 영운모의 자부심과 자랑스러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우리카페 등록

    카페 등록 혹은 수정요청을 원하시는 카페 매니저분들께서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요청글을 남겨주시면 검토 후 등록해드립니다.

     

     

     

     

    우리카페 등록요청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